카테고리 없음

첫글 착한해커의 2년만의 컴퓨터작업

사이버이즈뷰티풀 2022. 12. 1. 02:53

나는 어쨋든 돈받고 서버보안쪽에 있었으니 착한? 프로해커다 

 

머리를다쳐 6개월간 치료후  IT 말고 여행과 휴식 다른걸 해볼거라고 해외를 돌아다니던중 

 

일본에서 50일가량 있을수있는 시간이있었는데 아주좋았다 (어쩌라고)

 

그전부터 가족사 때문에 극심한 우울증과 병원을 다녔는데 다시 한국을 오니 극심한 우울증시작 

 

그냥 편안하게 생각하기로하고 30대의 나이로 알바나 하면서

 

일본갈 준비를 하기로 마음을먹고 알바를 구했는데 

 

구석탱이에 보이는 안드로이드 UX모바일 디자인책은 한순간에 내눈에 들어왔고(여기대체왜 이것이?)

 

그러던중 자바나 심심할때 해볼까 하는마음에 문법은 3일컷 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켰으나 디버깅이나 서버관리 파이썬  스크립트로 CTRL+C CTRL+V 막히면 쬐끔 수정해서 

 

여기저기  들쑤시던 내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너무 갑갑하게 느껴졌으나 

 

너무 만들어 보고싶은것이 있어서 운명이라 생각하고 받아드리기로 하고 시작한지 2주정도 된거같다

 

생각대로 코드를 쓰는건 너무어렵고 구글이나 깃헙말고 여기저기에 내가아는곳들에 많은 코드들이있으나

 

버전별로 작성방식이 까다로워서 앱을 만들수있을까하는생각이 드는지금에 

 

이블로그도 작성하게됬다 이유는 CANNOT SYMBOL 이라는 문구가 나를 지옥에 빠트렸는데 

 

검색하면 거의다 나와서 해결햇으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능도 잘모르는나는 

 

ActivityResultLauncher 이한문장때문에 안드로이드와 자바에 절망하게되고 물론 지금 다시 해결해서 글을쓰게되지만

 

어떤사이트를 검색해봐도 굉장히 단순한 문제같은데 왜 해결방안이 전혀 없는거지 라는생각과 너무 쉬운거라 해결할

 

가치도 없는걸까 하며 내가 프로그래밍하던 한언어를 딥하게 연구하던 엔지니어가 아니기에 

 

2주도 안되서 하던거나 다시할까라는 생각을하게됬으나 시간날때 검색할때마다 짜증이 몰려와서 

 

글을쓰게됬다 ActivityResultLauncher 이녀석은 구글에 쳐보면 무슨기능을 하는지 나오니 따로 설명은 하지않겠다 

 

위에 언급한 CANNOT SYMBOL과 함께 대체왜 소환이 안되는걸까 나는 메소드니 객체지향이니이런 언어를 별로 

 

좋아하지않기때문에 소환이라고 하겠다 private final ActivityREsultL 까지 치고 리스너는 나오는데 

 

런쳐는 왜안나오는거지 ?모든게 최신버전이면 하위버전을 호환해야 하는부분아닌가 라는생각과 함께 

 

그냥 코드를 지우지않고 초기화하는것에만 집중하게된다 jdk 버전이나 캐시를 리프레시하고 빌드를 클린하고 

 

재빌드를 하고 업데이트가 안되있는건 모조리해봤으나 역시 소용이 없었고 이때 나의 착했던 나의 해커 에너지가

 

발현되지는 않았고 어떤 블로그를 보다가 이방법도 안되면 그냥 스튜디오 새로설치하세요 하는 문장에 개무시당하는 느낌

 

과 함께 흑화하게 되고 고도의 집중력으로 launcher 가 안올라오는건 통로가 막혔거나 도서관에 그책이 없다고 가정하고 

 

launcher라는것의 기능과 언제등장하는시기(버전)에 집중하게된다 그로인해 gradle과 연동된 activity implementation 1.4

 

이상부터 저녀석이 등장한 시기와 그시기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을 체크해보니 일단 그것보다는 높았고  

 

통로 버전을 4점대로 나추니 모든것의톱니가 맞아들어가면서 앱이 정상작동하기 시작했다  순간 나는 박수를치며 담배에 

 

불을 지폈고 시원하게 한모금한후 편의점을 간걸로 기억한다 어제이야기인데 몇년전얘기하듯

 

5번의 클릭으로 해결될문제를 흡사 100미터앞 편의점가는데 람보르기니 타는느낌이었다고나할까

 

5번의 클릭중 3번째 클릭의 느낌이 될거같다는 느낌 흡사 착한해커일때의 느낌을 받았다(디랄하고 다빠졋네 뽠석규)

 

정리하자면 

 

ActivityResultLauncher가 스펠을 적어도

 

아무소식이 없을때 Project Structure 에서 Android Gradle Plugin veRsion 을 나추면 

 

작동한다 참고로내가 적용한 버전은 4.2

implementation 'androidx.activity:activity-compose:1.6.1'

혹시 나처럼 생으로 java를 시작하는 업계친구가있다면 Suggetions 에서 업데이트 저거 가능하니 참고하자

1.4 이상이니 관계없는 부분이었고 코딩보다 이거해결하는게 재미있는거보면 천상 해커긴한데  만들고 싶은게

있다는!! 

 

가끔 야마돌때마다 티스토리쓰러 오지않을까싶다